영어번역기 잘 사용하는 법 및 홈페이지 영어 번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료를 끝까지 읽으면 영어번역기 잘 사용하는 법 및 홈페이지 영어 번역 방법을 이해할 것입니다. 영어번역기 잘 사용하는 법 및 홈페이지 영어 번역 방법의 지식이 필요하시다면 전체 다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영어 번역기


영어번역기 잘 사용하는 법

1. 파파고 번역기

파파고 번역기는 네이버에서 만든 번역 어플입니다. 웹 버전, 앱 버전 둘 다 있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데요.

개발 초기에는 구글 번역기가 훨씬 성능이 좋아 구글 번역기를 주로 사용했는데 아무래도 주로 한국어 사용자들이 많아 데이터가 쌓이다보니 요즘은 한국어 번역에 있어서는 구글 번역기보다 성능이 훨씬 좋습니다.

무엇보다 영어 문법에 좀 어긋나도 그럴싸한 문장으로 만들어 주는 능력까지 탑재해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주로 번역하는 글 중에 문서나 논문도 있겠지만 일반적인 구어체도 많이 번역을 하다보니 번역이 딱딱하지 않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사용할 땐 정말 딱딱하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네이버 파파고는 그렇지 않네요.

 

 

네이버 파파고

번역을 부탁해 파파고

papago.naver.com

홈페이지 번역

파파고의 장점은 홈페이지를 번역할 때 그 진가가 나옵니다.

저는 일상적인 상황에선 크롬을, 해외구매대행 상품을 올릴 때는 네이버 웨일을 이용하는데요.

각각의 장점을 알려드릴게요.

 

크롬

기본적으로 크롬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한국어(으)로 번역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정확한 번역이 필요 없이 의미만 대강 알아들을 수 있으면 될 때 이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Papago for chrome'이라는 확장 프로그램을 깔아주시면 이 기능을 파파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pago for chrome

확장 프로그램을 깔고 번역하고자 하는 외국어를 드래그 하면 파파파고 로고가 뜹니다.

 

파파고 번역

로고를 클릭해 주시면 언어 자동감지로 한국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물론 번역 언어는 사용자가 지정핼 줄 수 있습니다.

기계음이지만 소리도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크롬에서는 오른쪽 버튼만 누르면 바로 번역을 할 수 있다보니 이 기능을 사용하진 않습니다.

 

네이버 웨일

네이버 웨일은 네이버가 만든 웹 사이트인데요.

파파고와의 시너지가 좋아 해외구매대행 상품을 번역해서 올려야 할 때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기본적으로 우측에 도구모음에 파파고가 들어가 있어 모르는 영단어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크롬과 같이 오른쪽 클릭을 하면 파파고 기반으로 번역이 되어 손쉽게 꽤 자연스러운 번역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번역

무엇보다 제가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는 건 이미지 번역 기능이 있어서 그런데요.

번역하고자 하는 사진에서 우측 클릭 후 이미지 번역을 클릭해주세요.

 

이미지 번역

그럼 다음과 같이 다소 어색한 부분도 있지만 꽤 정확하게 번역을 해준답니다.

무엇보다 포토샵으로 지우기 힘든 부분도 있는데 조금만 손 보면 깔끔해질 정도로 원래 글자를 없애고 한국어로 채워넣어 줍니다.

요즘은 중국뿐만 아니라, 미국 아마존에서 물건을 떼와 파는 분들도 많은데 네이버 웨일에서 파파고 이미지 번역 기능을 잘 사용하시면 좋은 결과 얻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플

파파고 어플

파파고의 꿀기능은 어플에 더 많은데요.

음성을 클릭하면 내가 하는 말을 바로 번역해줍니다.

 

대화의 경우는 해외여행을 갔을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영어권이야 요즘 간단한 영어는 다 할 수 있으니 직접 말로 할 수 있지만,

동남아나 유럽에 갔을 때 영어가 안 통할 때가 많잖아요?

이럴 때 한국어로 이야기하고 번역언어를 그 나라로 설정해 놓으면 내가 말하자 마자 번역이 되어 읽어주기까지 합니다.

반대로 상대방에게 말하게 하면 한국어로도 번역해주니 손쉽게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네이버 웨일에서 보여드렸다시피 사진을 번역해주는 기능입니다.

번역하고자 하는 사진을 찍거나 갤러리에서 선택하면 번역을 해줍니다.

 

학습 카메라 모드는 이미지와 비슷한데 내가 공부하는 영어 페이지를 찍으면 번역과 함께

주요구문의 뜻도 알려줍니다. 공부할 때 유용합니다.

 


2. 구글 번역기

구글 번역기는 파파고 이전에 주로 사용했던 번역기 입니다. 지금도 논문 번역 등에는 구글 번역기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파파고는 구어체에 구글 번역기는 논문과 같이 다소 어렵고 복잡한 문장에 특화돼 있습니다.

다만, 제가 지금 파파고를 주로 사용할 정도로 당시엔 압도적인 기술력이었지만 한국어 번역기능은 크게 개선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Google 번역

사용 중인 브라우저에서는 음성 출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translate.google.co.kr

앞서 설명한 대로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에서 오른쪽 버튼 클릭해서 간단히 번역하면 되는 것 아니냐 물을실 수도 있는데 그런 경우 매끄러운 번역이 되지 않을 때가 많습니다. 파파고도 논문 번역에는 한계를 보일 때가 많으니까요.

그럴 때는 구글 번역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엔 파파고로 안 되면 구글 번역기를 사용합니다.

둘 중 하나는 제대로 번역을 하더라고요.

 

한 가지 팁은 영어 외의 언어를 한국어로 바꿀 때 어색하다면 일단, 영어로 바꾸고 한국어로 변환해보세요.

저는 해외구매대행을 하다보니 중국어-영어-한국어를 많이 이용하는데 영어롤 거치고 오면 대부분 뜻이 보다 명확하고 문장이 매끄러워집니다.

 

구글 번역기 어플

구글 번역기 어플로도 파파고에 있는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 앱

구글 번역기 어플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가운데 음성 버튼을 클릭하면 음성으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고 왼쪽의 대화 버튼을 클릭하시면 상대방이나 내가 한 말을 상대방의 언어로 바로 번역해줍니다. 역시 읽어주는 기능도 탑재돼 있습니다.

 

카메라 기능이 조금 다른데 파파고는 사진을 찍거나 이미 찍힌 사진이 있어야 번역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구글 번역기 어플은 찍지 않고 휴대폰 화면으로 보기만 해도 즉석 번역을 해줍니다.

 


한눈에 정리하기

  1. 구어체는 파파고, 문어체는 구글 번역기가 잘 번역한다
  2. 음성인식/대화/이미지 번역 기능이 있으니 잘 사용하자
  3. 영어나 기타 언어 홈페이지 번역은 크롬이나 네이버 웨일에서 우클릭해서 페이지 번역을 하는 게 가장 빠르다.

 

 

함께 읽을만한 좋은 게시물

 

구글 스칼라 학술검색 제대로 사용하는 법

구글 스칼라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흔히 구글 학술검색으로 네이버나 구글 검색창에서 검색 후 들어가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구글 학술검색으로 흔히 불리는 구글 스칼라 제대로

epla.tistory.com

 

 

체리혈관종 원인 및 치료병원

체리혈관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리혈관종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체리혈관종, 특히 혈관종은 특화된 병원에서 치료를 해야 안심하고 치료할 수 있는데요. 광고 없이

epla.tistory.com

 

 

조용한 ADHD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조용한 ADHD를 알아보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ADHD가 어른에게도 있을 수 있냐에 대해선 여러 의견이 있지만 ADHD 방치하다가는 조기에 치료를 못 할 수 있는데요. 조용한 ADHD의 경우 우리가 흔

epla.tistory.com

 

영어번역기 잘 사용하는 법 및 홈페이지 영어 번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읽어보니 어떠신가요? 다른 정보도 필요하시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728x9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